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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입문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지망하시는 분들께서 이 거대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가능한 알기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작성 하였습니다. 어느 게임 회사에나 있는 간단한 그리고 공통 모듈 적인 서버 코어를 만들어 보면서 현업 게임 서버의 간략 구조를 설명 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 게임 서버의 정의 - 게임 서버를 지탱하는 로직들 - 게임 서버 만들기, 리팩토링 - Database와 연결하기 - 클라이언트와 연결하기 - 서버 방어 코드 - 간단한 채팅 서버로 확장 등의 내용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들어오시는 분들께 부족하나마 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지망하시는 분들께서
이 거대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가능한 알기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작성 하였습니다.
어느 게임 회사에나 있는 간단한 그리고 공통 모듈 적인
서버 코어를 만들어 보면서 현업 게임 서버의 간략 구조를 설명 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 게임 서버의 정의
- 게임 서버를 지탱하는 로직들
- 게임 서버 만들기, 리팩토링
- Database와 연결하기
- 클라이언트와 연결하기
- 서버 방어 코드
- 간단한 채팅 서버로 확장

등의 내용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들어오시는 분들께 부족하나마 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은이 : 김동성
저는 게임 업계 들어온지 6년차 된 프로그래머 입니다.
2010년 4월 운좋게 일본 오사카에 있는 게임 회사에 취직해서 PSP게임인
슈퍼로봇대전 외전 프로젝트에 참가 했었고,
2011년말 귀국해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전향하였습니다.

지금은 넥슨GT에서 서비스 중인 테일즈위버 서버 프로그래머로서 일하고 있으며
회사에서는 Objective-C로, 집에서는 최근 트렌드 언어를 가지고 무엇인가 만들면서 살고 있습니다.

주로 디아블로3나 문명5같은 게임을 즐겨하는등
게임회사 어디에든 있을법한 평범한 프로그래머중 한명입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